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스케치

서산 가볼만한 곳 '간월암'과 '남당 노을전망대(홍성)'에서 힐링 여행

by 사색남 2023. 1. 27.
반응형

서산 여행

간월암남당 노을전망대에서

겨울바다 즐기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여행지로 방문한 서산에서

가볼만한 곳 두 군데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사실 남당 노을전망대는 지리상으로 홍성에 

위치해있는데 서산에서도 가까워서 묶어서

포스팅합니다

 

홍성에 위치한 남당 노을전망대입니다

 

전망대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어서

차로 방문하기 좋고, 오션뷰 카페도 

있습니다

 

다행히 날씨가 좋아서 뷰가 아주 좋았어요 ㅎㅎ

 

서해 보다는 동해를 선호하는데

그래도 바다가 굉장히 아름다웠습니다

 

전망대 가는 길에 보이는 바다

 

지역에서 유명한 관광명소라 하는데

힐링하기 정말 좋은 장소였습니다

다음은 남당 노을전망대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한 간월암입니다

 

간월암은 간월도에 위치한 절인데요

서산 여행 시 빠져서는 안되는 

관광 명소입니다

 

간월암 주차장인데 주차하기

굉장히 편했습니다

 

주차하고 딱 1분만 걸어오면 이렇게 

간월암이 보입니다

물 때가 맞으면 구경할 수 있는데

아쉽게도 물 때가 안맞았습니다 ㅠ

 

제가 가본 사찰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찰입니다

혹시 서해 놀러가신다면 간월암은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간월암에 방문하시면 간월암 뿐만 아니라

간월도까지 함께 둘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서산 9경을 소개해주는 관광 안내판을

촬영해봤는데, 저는 해미읍성, 간월암,

삼길포항 까지만 가봤네요 ㅎㅎ

 


총 평

 

주말에 가볍게 서해 겨울바다 보시기에 

좋은 명소들입니다

 

대신 한 장소에서 오래 두고 보기엔 

코스가 짧다보니 여러 명소를 미리 정하시고

방문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다음 포스팅에는 서산 9경 중 한 곳인 

해미읍성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남당 노을전망대]

 

[간월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