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대전 맛집] 석쇠불고기+청국장 맛집! "열두달 꽃돼지밥상"_내돈내산

by 사색남 2022. 7. 20.
반응형

"열두달 꽃돼지밥상"

석쇠불고기를 주문하면 덤으로 청국장을 주는데
문제는 둘 다 맛있다~!(내돈내산 후기)

월요일 직장 동료들과 점심시간에
직장선배가 맛집이라며 강력추천하여
세명이서 관평동 열두달꽃돼지밥상에 방문했다~
(내가 포스팅하는 맛집은 당연히 전부 내돈내산!)

관평동에서 식당들이 즐비한
먹자골목을 들어가다보면 식당이 보인다
외관상 딱히 특징적인 부분이 없어서
솔직히 소개가 아니었으면 계속 몰랐을 것 같다;;

내부는 굉장히 깔끔했다!
이건 퍼온사진인데...그 이유는
여러 맛집을 포스팅하고 있지만
'내 입맛에 맛있지 않으면 포스팅 안한다'
는 나름의 철칙을 갖고있는데
이 식당은 개인적인 맛집 Feel이 안느껴져
처음부터 사진촬영은 하지 않았다 ㅠ

메뉴는 여러가지 있는데

대표 메뉴인 '석쇠불고기'를 주문했다

그리고 세트로 함께주는 찌개로는 '청국장' Pick!

주문하자마자 나오는 밑반찬!
동료가 이 집도 맛있다고, 사진찍어두라고해서
그 때부터 찍기 시작했다 ㅋㅋ


석쇠불고기에 싸먹을 상추!
요즘 야채값이 금값이라던데 넉넉히 주셨고
상태는 굉장히 신선했다~!

열무김치도 시원하게 맛이 괜찮았고~!

개인적으로는 어묵볶음을 좋아하는데
밑반찬으로 나와서 리필해먹었다 ㅋㅋ
콩나물은...개인적으로 별로 안좋아해서 사진 Pass

밑반찬을 먹다보면 금새 석쇠불고기 등장!
불향이 은은히 나면서 달달짭짭한 맛이 난다
이 집 석쇠불고기가 최고다!라고 할 정도의 맛은
아니지만 누구든 맛있게 먹을정도의 맛이다

이건 청국장!
청국장이 약간 덤으로 주는 느낌이라
큰 기대는 안했는데, 엄청 맛있었다ㅠ
음....석쇠불고기만 나왔으면 포스팅
안했을텐데, 이 청국장과 석쇠불고기를
같이먹으면 정말 훌륭한 한끼 식사가 된다

메뉴 하나하나가 엄청난 맛은 아니어도
이렇게 한상차려놓고 밥이랑 먹으니
정말 맛있었고, 그래서 밥도 두그릇이나 먹었다
원래 잘먹는 편이지만 회사에서 점심먹을 때
자제하는 편인데 이 날은 자제 못했다;;

지글지글 소리와 함께 나오는 석쇠불고기!
이 가격에 이정도 퀄리티면 A급 맛집이라고 생각한다

양도 상당히 많다~!
상추에 싸서 마늘넣고 쌈장넣고 먹으면 꿀맛!

청국장이 정말 맛있었다
향이 과하지않고, 묽기도 적정한
내가 딱 좋아하는 청국장 맛이다


관평동에 위치한 "열두달 꽃돼지밥상"
굉장히 만족스러운 한끼 였으며
가격대비 가성비도 좋고
딱히 지적할만한 부분이 없는
군더더기 없는 맛집이라고 생각이 든다

다음주에 동료들에게 한번 더 먹으러가자고
제안할 생각이다!

한식, 집밥 종류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분명 만족할 만한 맛집임은 확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