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대전 대흥동 닭볶음탕 찐맛집 '정식당' 솔직 리뷰

by 사색남 2023. 8. 16.
반응형

정식당 

백종원 삼대천왕에도 출연한 닭볶음탕 찐맛집

[영업시간 : 12:00~22:00 (매일)]


☆★본 포스팅은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안녕하세요! 사색남입니다:)
최근에 대전이 고향인 지인께서

닭볶음탕 찐맛집이 있다고 해서

방문해봤는데, 성심당 근처라서

식사하고 후식까지 먹기에 안성맞춤인

닭볶음탕 맛집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주차

별도의 주차장이 없기 때문에

인근 주차장에 주차했어요~!

현대주차장에서 3분 남짓한 거리에

있고, 성심당에 방문하면 한시간

주차 이용권을 주기 때문에 저희는

저렴하게 주차했습니다!

 

정식당 본점과 2호점은 사실상

같은 곳에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2호점이 테이블 좌석이라고 해서

저희는 2호점에 방문했어요!

 

★식당 내부 및 웨이팅

저희는 주말에 식사 시간을 한참 넘긴

세시 반에 방문했던지라, 다행히 손님이

거의 없어서 편하게 주문했습니다 ㅎㅎ

 

★메뉴

여자친구와 둘이 방문해서

소자와 중자를 고민하다가

직원분께서 소자도 양이 많다고

하셔서 저희는 소자를 주문했어요!

제가 많이 먹는 편인데도 불구하고

소자도 양이 적지 않았어요~!

 

★음식 소개

기본 찬이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닭볶음탕 자체가 칼칼한 편인지라

샐러드와 두부가 매운맛을 잡아줬어요!

 

닭볶음탕의 매콤함을 잘 잡아줬던

반찬들~! 사장님께서 이런저런

안배를 해두신 느낌이 들었어요ㅎㅎ

 

지인 중에 대전 현지인이 많아서

강력 추천받은 식당인데, 일단

비주얼부터 마음에 들었습니다~!

 

요즘 배달 주문하면 맛볼 수 있는

달달한 닭볶음탕이 아니라, 아주 

칼칼하고 감칠 맛이 좋은 닭볶음탕

이에요! 남한산성이나 어디 산골짜기

가서 주문해 먹는 닭볶음탕 맛입니다ㅎㅎ

 

소자가 왜 많다고 하셨는지

알 수 있습니다..! 고기 양도 많고

일단 닭 크기 자체가 엄청나요!

토종닭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확실하진 않습니다 ㅎㅎ

비주얼 딱 봐도 토종닭스러운데

확실히 맛집입니다!

 

그리고 닭볶음탕에 고기도 많지만

양파나 대파와 같은 야채도 상당히

많이 들어있어서 먹기 좋았어요!

 

매콤한 탕 종류를 좋아한다면

무조건 좋아할 수 밖에 없는 맛집

 

끓일수록 깊은 맛이 강해져서

정말 맛있었고, 대전에서 먹은

닭볶음탕 중에서는 가장 맛있었어요!

 

다 먹어갈 때쯤 주문한 볶음밥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볶음밥은 비추에요!

특색없이 그냥 국물에 슥슥 비빈 맛인데

그냥 흰 쌀밥에 국물 살짝 비벼먹는게

더 맛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닭볶음탕 퀄리티도 굉장히 좋고

닭고기 자체와 재료들의 조화도

좋았던 닭볶음탕 맛집이었습니다~!

성심당이 근처에 있어서,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아서 추천드려요!


총 평

(평점 : ★☆~★)

 

닭고기와 야채가 듬뿍 들어간

감칠 맛 좋은 닭볶음탕 맛집이었습니다

 

두명이서 소자만 먹어도 굉장히

배부를 정도로 양이 많았고

함께 나오는 밑반찬도 맛있었어요!

 

성심당과 5분 거리라 묶어서 방문하기에도

아주 좋을 것 같은 맛집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주 맛있게 먹었지만

매운 맛에 대한 호불호가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