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서산 맛집] 현지인이 추천한 막국수 맛집 '봉평장터' 방문 후기_내돈내산

by 사색남 2022. 8. 7.
반응형

서산 봉평장터, 8월 3일 방문 후기

(비빔막국수, 왕만두)


영업시간 : 10시~20시(19시30분 라스트오더)

비빔막국수 사진인데 소스, 김, 면, 무생채, 참기름, 참깨, 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요일 출장으로 서산에 방문했는데
서산에 오래 거주하셨던 팀장님께서
막국수 맛집을 데려가 주셨다~!

외관은 굉장히 노포 느낌이 강하다

외관은 오래된 노포 느낌이고
팀장님께서 데려가 주신 식당이
전부 맛집이어서 기대 충만 상태

간판은 오래되다 못해 색이 바래져있다.

글을 쓰며 다시 검새해봤는데
서산에 다른 체인점도 있다~!
여기가 본점인가? 간판이 오래되다 못해
색이 바래질 정도다~! 느낌 충만

안에 들어서면 현지인들로 정말 만석이다. 맛집 느낌이 강하게 풍겨온다

실내를 봐도 노포 느낌이 물씬 풍기고
평일 점심시간인지라 현지인으로 꽉 찬
식당일 거라 생각하여 더욱 신뢰가 간다

막국수는 7000원이고 우리는 막국수와 만두 주문

막국수 종류가 세 가지인데
팀장님께서 비빔막국수를 주문하셔서
나도 똑같이 비빔막국수 주문!

밑반찬 중 하나인 김치다. 담백하고 시큼하고 맛있었다

밑반찬은 심플하다~! 김치!

무생채도 맛있었지만 특별하진 않은 맛

그리고 이걸 뭐라 하지;;무생채라고 하나...
아무튼 심플하고 맛은 특별한 건 없었다~

동료가 주문한 물막국수인데 시원하고 담백하고 감칠맛이 으뜸이었다

이건 같이 온 동료가 주문한 물막국수!
육수가 여느 집과 비슷하긴 한데 자극적인 맛은
줄이고 육수 본연의 깊은 맛이 조금 더 있다

국수 자체도 메밀향이 강해 맛있었다

담백하고 시원하고 면과 육수가 어우러져
요즘 날씨에 먹기 딱 좋은 물막국수다~

드디어 내가 등장한 비빔막국수가 등장했다. 소스가 감칠맛이 강하다

드디어 내가 주문한 비빔막국수 등장!
일단 딱 나왔을 때 비주얼 합격이다ㅋㅋ

디테일하게 찍은 사진인데 정말 조화롭다

이건 살짝 더 근접샷으로 촬영~!
다시 봐도 맛깔스럽게 생겼다

육수는 특유의 감칠맛이 강하고 비빔막국수에 살짝 부어주니 정말 잘 어울렸다

역시 육수도 같이 주는데 비빔막국수에
3분의 1 정도만 같이 넣어줬다~

소스를 살짝 거둬냈는데 면 자체가 맛있다

맛을 표현해보자면 흔히 먹을 수 있는
막국수와 정말 다르다고는 할 수 없지만
분명 이 식당만의 감칠맛이 있다
맵지 않고 약간의 달달함과 고소함과
감칠맛이 어우러져서 평균 맛이 3점이라면
이 집은 4점 정도 하는 느낌?

비빔막국수에 냉육수를 살작 섞어서 먹어줬다

같이 나온 육수를 섞어서 먹었는데
정말 맛있게 먹었다~! 날이 더워서
시원한 막국수가 맛있기도 했지만
확실히 현지인으로 가득 찬 식당답게
막국수 자체가 굉장히 훌륭했다~!

같이 주문한 왕만두인데 막국수와 잘 어울렸지만 맛은 평범했다

이건 같이 주문한 왕만두인데
역시 막국수와 같이 먹어주면 맛있지만
다른 식당보다 특별한 맛은 없었다 ㅋㅋ
이 집은 막국수가 맛있는 걸로!



총 평


- 현지인이 추천해주고, 현지인이 많이 방문하는
서산 찐 맛집
- 소스가 맛있고, 보통의 막국수보다 좀 더 맛있다고
느꼈다(개인 취향)
- 반찬과 만두는 평범
- 서산에 방문한다면 요즘 같은 더운 시기에
먹기 딱 좋은 음식!

- 오늘 대전에서 막국수를 먹었는데 9,000원 이었던걸
생각하면 가성비도 좋다고 생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