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평택 맛집] 분위기 좋은 프리미엄 고깃집 '훈장골' 방문 후기_내돈내산

by 사색남 2022. 8. 12.
반응형

평택 고깃집 '훈장골'

~ 8월 10일 방문 후기
[대접하기 좋은 고급진 식당]


한우꽃살을 일일히 직원분께서 구워주시고 잘라주신다.

오랜만에 만난 절친이 맛집이라고
소개해준 고깃집 '훈장골'

주차장은 1주차장과 2주차장이며 공간이 엄청 넉넉하다.

주차공간은 넉넉하다 못해
넘친다~! 여긴 1 주차장이고
옆에 2 주차장까지 있다

훈장골 고깃집은 2층에 위치해있는데 1층부터 훈장골 간판이 정문에 걸려있다.

입구는 두 곳인데 2층에 위치해 있음에도
1층부터 식당 간판이 걸려있다

내관은 엄청 깔끔하고 상당히 넓다.

실내로 들어오면 깔끔하고 쾌적하기도
하지만 규모에 놀랐다ㅎㅎ

전부 룸 형식으로 되어있고, 룸마다 직원 한 분이 상주해 계신다.

전부 룸 형식이고 각각의 룸마다
상주하고 있는 직원분들이 계신다~!

메뉴판인데 우리는 둘이서 한우꽃살 2인 주문

메뉴판인데 일단 여기서 우리는
한우 꽃살 2인분과 육회 주문!
근데 가격이 좀 세다ㅜ

이 메뉴판에서는 한돈돼지구이 1인분 주문!

그리고 한돈 양념구이도 1인분 주문하고!

그리고 추가로 이 메뉴판에서 함흥비빔냉면과 공기밥 그리고 된장찌개 주문

마지막으로 정통 함흥냉면(비빔)과
공깃밥과 된장찌개까지 주문했다ㅋㅋ

밑반찬은 9~10종류가 나오고 전부 깔끔하다

자리마다 숯불이 세팅되어있고
밑반찬은 정말 깔끔하게 나온다

이건 닭가슴살 샐러드인데 정말 신선했다

닭가슴살과 토마토, 양상추 샐러드
새콤달콤 신선하고 맛있다

토마토와 치즈를 함께 먹는 카프리제 사진

카프리제도 나오고~

이건 양념 홍어인데 하나도 비린 맛이 없었다

이건 홍어무침~ 반찬이 많아서 이하 생략하고
직원분이 센스만점이었던 건 밑반찬 다 먹으면
묻지 않고 바로 추가로 가져다주신다~!

한우 육회가 먼저 나왔다. 20,000원 답게 굉장히 부드러웠다.

첫 메인 메뉴인 육회(+20,000원)
음... 분명 굉장히 프레시하고 부드럽다
일반 육회집보다 훨씬 고기질도 좋은 것 같지만
양이 너무 적기도 하고 큰 차별화를 느끼기 어려워
개인적으로는 다음에 방문하면 재주문은 안 할 것 같다
(물론 가성비를 따지는 식당은 아니지만ㅋㅋ)

이렇게 배와 육회를 함께 싸먹으면 정말 신선하고 맛있다.

그래도 확실히 식욕을 돋우는 맛이었다~

드디어 오늘의 하이라이트 한우꽃살이다. 일단 딱 봐도 마블링이 장난아니다.

대망의 한우 꽃살(2인분)
일단 나오자마자 마블링에 비주얼 합격!

참숯 위에 한우와 양파와 버섯을 올려먹는다.

직원분께서 참숯에 올려주시고~

직원분께서 썰어주시는데 단면을 봐도 육즙이 좔좔 흐른다.

이렇게 적당히 익히고 잘라주신다~!

이렇게 한 점 잡아서 소금에 찍어 먹으면 풍미가 장난 아니다.

적당히 익었다 싶을 때 한점 집어 먹었는데
육즙이 가득하고 고기의 풍미가 꽤나 좋았다~
확실히 돈 값하는 맛!

이건 한돈양념구이인데 여기는 돼지고기도 맛있었다.

이건 한돈 양념구이 1인분(22,000원)
확실히 돼지고기라 가격은 소고기보다
저렴하고 양은 많아 보인다~

이렇게 큼지막하게 잘라서 밥이랑 먹으면 정말 잘 어울린다.

역시 숯불에 구웠는데 확실히 대표 메뉴답게
부드럽고 풍미가 살아있었다

돼지갈비도 윤기가 좔좔 흐른다.

두툼~하게 잘라서 먹으니 맛있었다~!

된장찌개에는 꽃게 몸통이 2개 들어가 있었고 전체적으로 담백하고 맛있었다.

꽃게가 들어간 된장찌개
간이 세지 않으면서 꽃게 향이 나는 맛!

함흥비빔냉면도 면이 부드럽고 고급스러웠다.

함흥냉면(비빔)
면이 부드럽고 소스는 달달한 맛!
이것도 자극적이지 않았다

영수증인데 둘이 먹었는데 174,000원이 나왔다. 확실히 가격은 지나치게 비싸지만 프리미엄 식당이니 가격은 크게 고려안하기로 했다.

둘이서 배 터지게 먹긴 했지만
가격이 174,000원


평소 와서 즐겨먹기엔 나한테는
심각하게 무리수인 가격이다ㅋㅋ
그래도 정말 분위기 좋고, 음식 고퀄에
대접받는 느낌이 강한 식당이라 중요한
약속에 오면 정말 좋을 것 같다~!


총 평


■ 소고기, 돼지갈비 둘 다 맛과 퀄리티 좋다
■ 상견례 등 중요한 외식 자리에 안성맞춤 느낌이다
■ 가게 자체가 상당히 럭셔리하고 분위기 좋다
■ 전체적으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
■ 주차 자리가 엄청 많다
■ 단점은 가격이 비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