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제주 맛집] 고기국수 맛집 '장수물식당'(3대천왕 출연)_내돈내산 후기

by 사색남 2022. 8. 13.
반응형

제주 고기국수 맛집
장수물식당

_8월 11일 방문 후기


 

고기국수 영상인데 양도 많고 고기도 많이 들어있다.

이번 제주도 여행 1일 차에 방문한
고기국수 맛집 '장수물식당'


제주공항 인근에 위치해있으며, 가게는 소규모이다.

제주공항 근처에 위치해 있어
첫날 도착하자마자 첫 식사로
선택했고 바로 인근에 다른 고기국수
맛집인 올레국수도 있다~!

주차장은 연동 88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외관은 노포 느낌이며, 백종원 3대천왕 출연한 사진이 걸려있다.

백종원 3대천왕에 출연한 식당이다~
올레, 자매국수는 이미 먹어봤고
줄이 정~말 길어서 망설이던 찰나에
다행히 이 집은 대기가 없어 바로 Pick!

실내는 6테이블 정도로 상당히 소규모이지만 손님으로 꽉차있었다.

내부로 들어서면 6 테이블 정도
수용 가능한 소규모 식당이다~!
AI편집기로 지워서 안 보이지만
점심시간 지나서 방문했음에도
손님이 꽉 차
있었다

백종원3대천왕 홍보 포스터가 가게 내부에도 붙어있다.

벽에는 깨알 같은 3대천왕 출연 홍보ㅎㅎ

메뉴는 고기국수와 돔베고기 두개 뿐이다.

메뉴는 굉장히 심플하다
고기국수와 돔베고기뿐이다
우리는 고기국수 2그릇 주문~!

밑반찬이다. 깍두기, 김치, 고추, 소금, 쌈장과 그리고 서비스로 나오는 돔베고기가 포인트다.

기본 밑반찬이다
장수물식당이 자매국수, 올레국수와
차이점이 크게 두 가지라고 생각하는데
첫 번째가 돔베고기가 기본찬으로 나오는 점!
(돔베보기는 수육이라고 보면 된다)

깍두기와 김치는 시큼하고 시원한 맛이라 고기국수와 잘 어울렸다.

김치와 깍두기는 시큼, 깔끔한 맛~

서비스로 나오는 맛보기 돔베고기는 수육과 비슷한 맛이다.

돔베고기는 수육 맛과 흡사한데 뭔가
살코기가 살짝 더 퍽퍽하고 전체적으로
투박한 맛이었다~ 내 기준에서는 따로
시켜먹을 필요는 없고, 맛보기 고기만
먹어봐도 충분하다고 생각!


돔베고기는 상당히 촉촉했으나 살코기 부분은 살짝 퍽퍽했다.

잡내는 없었고, 살코기의 퍽퍽함을
비계가 잡아줘서 그래도 김치와
싸 먹으니 먹을만했다~!


장수물식당 고기국수는 육수 맛이 멸치 육수 맛이 강했다.

그리고 포스팅의 주인공 고기국수!
중면을 사용한 듯하고 역시 안에
돔베고기가 들어가 있다

중면을 사용했으며, 국수 안에도 돔베고기가 많이 있다.

맛을 설명해보자면 고기와 면은
상상할 수 있을만한 맛이고
국물은 멸치 육수를 우려낸 맛!
(잔치국수 국물과 흡사)

자매국수와 올레 국수는 돼지육수를
우려낸 맛이 나는 반면 장수물식당은
멸치 육수 맛이다 보니 좀 더 깔끔한
느낌이 들었다


돔베고기는 투박하게 생겼는데 이 또한 매력이라고 생각한다.

국수 안에도 고기가 꽤 들어있다

고기 양이 상당히 많다.

테이블마다 비치된 고춧가루와 후춧가루를
적당히 넣으니 칼칼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나서 느끼함 없이 다 먹어치웠다~!


다 먹은 사진인데 그래도 제주 첫끼였는데 굉장히 맛있게 먹었다.

제주도 여행 첫끼로 대기 없이 배불리 먹었다~!



총 평


■ 멸치 육수 맛이 나는 고기국수로 자매국수와 올레국수와의 차별화

■ 대기 시간이 적어 기다리기 싫은 사람에게 좋다고 생각
■ 제주공항과 가까운 위치
■ 돔베고기가 서비스로 나오는 게 메리트
■ 멸치육수(잔치국수) 맛이 나는 육수가 좋다면 추천!
■ 돼지육수 맛이 강한 고기국수를 원한다면 자매국수, 올레국수가 더 나은 선택지일 것으로 생각!
(개인 취향으로는 자매국수가 최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