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리뷰

[천안 카페] 드라이브 스루가 되는 찐맛 빵집 '수제빵연구소' 단대점_내돈내산 후기

by 사색남 2022. 9. 28.
반응형

수제빵연구소_단대점

내돈내산 후기

- 최애하는 베이커리 중 한 곳-


'수제빵연구소'는 체인점이고, 청주에서 거주할 때
정~말 많이 방문했던 '최애 빵집'이다

천안 단대를 지나가다가 우연히 발견한 수제빵연구소
퀄리티를 아는 사람으로서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주차장 굉장히 넓고 여유롭다

굉장히 특이했던 점은 '드라이브 스루'가 있다!
베이커리 중 드라이브 스루가 있는 곳은 처음 본다

내부의 경우 굉장히 깔끔하고 규모도 크다
1층은 좌석 일부와 빵이 진열되어 있다

손님들이 전부 2층에 몰려있어서 우리는
1층에 자리를 잡고 빵 고르러 출발~

빵 종류가 정말 많아서 전부 업로드하기도 어려울 듯한데
일단 수제빵연구소는 당일 직접 구운 빵을 판매하는 걸로 알고 있고
먹어본 바로는 전체적으로 굉장히 퀄리티가 높다

일단 '우유크림빵'이랑 '소보루빵'이 굉장히 유명하지만
사진에 보이는 식빵도 굉장히 맛있다

단팥빵도 정말 맛있는데 단대점은 단팥 소보루도 있다

내가 가장 최애하는 '우유크림빵'
아...한 때 이거에 꽂혀서 진짜 이틀에 한번 꼴로 사 먹었다

기본 빵에 담백한 생크림이 들어간
별거 없어 보이는 빵인데

일단 크림이 정말 맛있어서 내 입맛엔 정말 최고다 ㅠ

단대점 규모가 커서 그런지
예전에 못 보던 빵 종류가 많았다

우유크림빵은 고정으로 1개 픽해놓고
고민하던 끝에 '고르곤졸라 치아바타' 선택!

이 외에도 빵 종류가 정말 많아서 다 못 올릴 것 같다...ㅠ

여자친구와 심각한 고민 끝에 고른 메뉴! ㅋㅋ
우유, 아이스아메리카노, 우유크림빵, 고르곤졸라 치아바타

'우유크림빵' 인데, 최근 편의점에서 유행하는 생크림빵의
원조격이라 보는데 뭐...맛은 비교가 안된다~!
촉촉하고 달달하고 담백해서 3~4개 정도는
내 기준으로 거뜬히 먹을 수 있다

크림이 일반 생크림보다 부드럽고
담백한 느낌?(개인적인 느낌!)

'고르곤졸라 치아바타'는 처음 먹어보는데
일단 따뜻하게 데워주셔서 좋았다

갈릭칩과 고르곤졸라 치즈와 빵이 굉장히 잘 어울리는 맛

우유크림빵과 치아바타 둘 다 굉장히 맛있게 먹었다~!

그리고 뒷전이었던 우유와 커피도 맛있었다!


총 평


■ 먹어본 빵 전부 퀄리티가 높았다
■ 우유크림빵은 개인적으로 최애하는 빵
■ 커피와 우유도 개인적으로 맛있었다
■ 소보로빵도 유명하다
■ 주차 편리
■ 실내 쾌적하고 조용한 분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