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스케치

당진 가볼만한 곳 '합덕성당'에서 느끼는 아름다움과 평화로움

by 사색남 2023. 6. 23.
반응형

합덕성당 

아름다운 성당과 자연의 조화로움이 좋았던 힐링 여행지

[입장료 없음, 주차편리함]


안녕하세요! 사색남입니다~!
최근에 당진 합덕성당에 방문했는데

아름다운 성당과 자연의 조화 그리고

평온한 분위기가 정말 좋았던 여행지였습니다!

저는 비록 무교이지만 그래도 정말 좋았던

합덕성당 리뷰 포스팅해보겠습니다~!

 

★ 주차장 ★

주말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주차장도 넓고 굉장히 여유로웠어요!

유명한 관광지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그래도 관광버스도 올 정도로

알려지긴 했나봅니다 ㅎㅎ

 

★ 방문지 소개 ★

주차를 하고 초입부에 들어서면

이런 느낌이에요~! 굉장히 조용하면서

조경이 잘 가꿔진 곳이라 깔끔하다는

생각과 평온한 느낌을 받았어요~!

 

규모가 엄청 크다고 볼 수 없는

성당이기에 큰 기대를 안했는데

가는 길 자체가 정말 예뻐서 좋았습니다~

 

가는 길목 자체가 아름다웠던 명소

 

아름다운 조경과 굉장히 평화로운

느낌이 좋았던 풍경들이에요~!

 

성당 앞에 도착하면 뭔가 역사책에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찾아보니 1890년에 설립된 성당이네요ㅎㅎ

심지어 충청도 기념물로 지정도 됐다고 합니다

 

성당도 평소 오전7시 ~ 오후6시까지

개방되어 있는데, 들어가서 보면 더욱

아름답습니다~! 간 김에 기도도 올리고 왔어요ㅎㅎ

 

규모도 크지만 더욱 좋았던 점은

생각보다 사람이 많지 않아서

조용하게 구경하기에도 좋았고

뭔가 경건한 분위기가 있어서 그런지

평온해지고 기분도 좋았습니다~!

 

당진과 서산 지역이 천주교가 도입된

최초의 도시라고 알고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성당도 정말 멋있고 전통적인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 멀리 카페도 보이네요 ㅎㅎ

 

 

전체적으로 정말 역사적인 장소라는

생각도 들면서, 관리가 굉장히 잘된

아름다운 성당이었습니다~!

조용하게 나들이하거나 기도드리고

싶을 때 방문해보시면 좋을만한 

합덕성당이었습니다!

 


총 평

 

당진에 위치한 합덕성당

1890년도에 지어져 역사적으로도

의미가 깊고, 성당 자체와 주변 조경이

정말 아름다웠던 명소였습니다

 

분위기도 조용하고 평화로워서

나들이하기에도 좋을 것 같고

천주교가 아니어도 방문해보시면

분명 힐링할만한 장소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