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스케치

청주 가볼만한 곳 '청남대' 볼거리가 가득한 명소

by 사색남 2023. 5. 23.
반응형

청남대 

5~6월에 놀러가기 딱 좋은 아름다운 명소

[입장시간 : 09:00~16:30(일~금) / 09:00~20:00(토)]


☆★입장시간은 5월 기준입니다★☆

안녕하세요!

맛집/여행지를 소개하는 사색남입니다:)
오늘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국내 여행지 중

한 곳인 청남대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청남대는 청주와 대전 사이에 위치해 있고,

대청호를 비롯해서 볼거리가 정~말 많은

데이트하거나 가족끼리 놀러가기 좋은 명소에요!

 

★이용요금

청남대는 입장료가 있고, 예전에는

매표소가 별도로 있었다고 하는데

지금은 그냥 네비로 청남대 찍고 가시면

내리지 않고 차량에서 입장료 정산이

가능합니다!

 

https://meditation-t.tistory.com/11

 

[청주 맛집] 맛있어서 재방문 예정인 고추장삼겹살 맛집, "부부농장"

"오늘 팀장님 소개로 먹어본 고추장 삼겹살, Super Super 맛집" 오늘 생각지도 못했던, 내 입맛에 정말 딱맞는 맛집을 찾았다. 메뉴는 바로 "고추장 삼겹살" 곧 있음 인사이동할 동료 송별회를 점심

meditation-t.tistory.com

★청남대 맛집

청남대에 방문하신다면, 맛집도 같이

찾아보실텐데 예전에 포스팅했던

고추장삼겹살 맛집 부부농장 리뷰입니다~!

'내돈내산 리뷰'이고, 별5개 완전 찐맛집이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희도 이번에도 먹고 왔습니다 ㅎㅎ

 

★청남대 가는 길

제가 운전하는 동안 여자친구가

촬영한 영상인데요, 청남대는

들어가는 길 조차도 굉장히 아름답고

드라이브 코스로도 딱입니다! ㅎㅎ

 

청남대에 거의 도착할 때 쯤에

다시 촬영했는데, 역시 아름답죠?

날씨 좋은 날 놀러가면 기분이

저절로 좋아집니다~! ㅎㅎ

★주차

저희는 5월 둘째주 토요일에 방문했는데

관광객이 정말 많아서 놀랐어요!

그래도 주차 공간이 많다보니, 크게

애먹지는 않았습니다! 

주차 요원께서 안내도 잘해주십니다!

 

★청남대 투어

청남대는 둘레길이 여러군데로 나뉘어 있는데

아쉽게도 저희는 한 군데만 가봤어요!

본관이 있는 곳에서 민주화의 길로 내려가는

코스로만 방문했는데, 질리지 않고 갈 때마다

아름답습니다~!

 

예전 전두환 대통령부터 사용했다는

본관입니다! 아무나 관람할 수 있고

실제로 투어해보면 정말 신기해요 ㅎㅎ

청남대 부지 자체가 규모도 엄청나고,

본관도 으리으리합니다..! (전두환..흠..)

 

대통령이 사용했다는 본관 내부 모습

클래식하지만 올드해보이지 않아요

 

청남대를 산책하면 흔히 볼 수 있는 풍경

정말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관람하면서 느꼈던 부분은 정말

아름답다는 생각과 이걸 어떻게

이렇게 까지 관리를 할까?라는

생각이들었어요! 그만큼 관리가

정말 잘되어 있습니다

 

김영삼 대통령을 수행했다는 의전 차량

체어맨인데 지금 봐도 멋지네요~! 

 

대한민국 임시정부 기념관이에요!

예전에는 없었던 것 같은데..! 흠...

건물 자체도 멋지지만, 앞에 잔디밭도

규모도 규모고 엄청 아름답습니다

 

자랑스러운 선조들의 역사도 배울 수 있어

아이와 방문하기에도 정말 좋아보였어요!

 

크... 그냥 막 찍어도 이 정도에요!

발이 아프도록 걸었는데도, 절반도

관람을 못했다는...!

 

이런 뷰를 볼 수 있는 명소가 깔려있습니다 ㅎㅎ

 

청남대가 정말 미친 뷰를 갖게되는

또 하나의 장점! 대청호까지 산책하면서

볼 수 있어요!

 

이렇게 포스팅하면서 사진을 다시 보니

또 놀러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ㅎㅎ

 

맑은 날 가족이나 연인과 놀러가기 좋은

명소를 찾으신다면 청남대 완전 강추드립니다!

 


총 평

아름다운 볼거리 뿐만아니라

체험관도 있어서, 국내 여행지 중

손가락 안에 꼽힐 만한 명소라 생각됩니다!

 

청남대로 가는 길 조차도 아름답고,

시설과 조경이 잘 갖춰져 있어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관광 명소입니다

 

청남대로 네비 찍고 가시면 입구에서

직원분들이 안내해주시는대로 가시면

입장료 정산과 주차도 편하게 할 수 있어요!

강추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