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대전 맛집] 뼈해장국의 정석! 관평동 '본가왕뼈감자탕'_내돈내산 후기

by 사색남 2022. 9. 15.
반응형

대전 뼈해장국 맛집

'본가왕뼈감자탕'

방문 후기

 


■ 영업시간 : 24시간 영업(연중무휴)

본가왕뼈감자탕_테크노벨리점(체인점)은 

대전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뼈해장국 맛집이다!

 

[외관 촬영을 깜빡해서 홈페이지에서 퍼온 사진]

1~2층 모두 사용하고, 층마다 수용 가능한 테이블도

10테이블 이상이라 자리 걱정은 없다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점은 인근 거리가 한산하고

주차 공간이 넉넉하다는 점!

 

내가 강력 추천하여 평일 점심에 동료들과 방문했고

덕분에 비교적 가게가 한산해서 조용히 먹을 수 있었다

내부도 매우 깔끔!

 

완전 탁트인 주방이라 위생상태도 괜찮겠다라는 생각!

지금 찾아보니 메뉴판도 안찍었다 ㅠ 

각자 왕뼈해장국(10,000원) 주문!

 

이 식당의 가장 큰 장점은 깍두기와 겉절이 김치가

끝내주게 맛있다~!(특히 겉절이 김치)

처음에는 직원분이 반찬 가져다주시고 추가는 셀프다

 

이 겉절이 김치가 내가 단골이 된 주된 원인 중 하나ㅠ

뭐라 설명하기 어려운데, 굉장히 풍미가 깊은 겉절이 맛이다

 

깍두기도 정말 맛있다

설렁탕집 가면 나오는 그런 달달한 깍두기 맛!

 

양파를 쌈장에 살짝 찍어서 고기와 같이 먹어도 꿀맛이다

 

대망의 주인공 '뼈해장국'

뭔가 맛이 기깔나서 다른 뼈해장국과 엄청난 차별점이 있는

그런 뼈해장국은 아니지만..뭔가 뼈해장국의 교과서적인 맛?

서울 사는 친구는 대전에서 만나면 이 뼈해장국 먹자고 늘 아우성이다

 

개인 취향이지만 나는 국물에 들깨가루 왕창 뿌리고 먹는다

이 식당은 뼈해장국 국물이 자극적이지 않고 맛있어서

국물 다먹어도 더부룩하지 않고 깔끔하게 먹었다는 느낌이 든다 

 

겉절이 김치와 더불어 이 식당의 강점은 바로 '살코기'

뼈에 살코기가 굉장히 많은 편이고, 고기도 굉장히 부드럽다

 

앞접시에 덜어놓고 보면 뼈보다 살코기가 훨씬 많고

살코기가 정말 미친듯이 부드럽다

 

다른 뼈해장국 식당에 가보면 살코기가 퍽퍽하던지

아니면 살코기 양이 적던지, 아니면 국물이 별로던지 하는

단점이 조금씩 있는데 이 식당은 그런 단점이 없다고 생각한다~!

 


총  평

 

■ 살코기, 국물, 김치 모두 맛있는 뼈해장국 찐맛집

■ 주차장 넓어서 주차하기 매우 편리

■ 24시간 영업이라 언제든 방문해도 먹을 수 있다

■ 뼈해장국 좋아하면 싫어할 수 없는 식당

■ 최근 가격이 1,000원 올라서 마음아픈 식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