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대전 돼지고추장구이와 청국장이 끝내주는 현암뚝방구이

by 사색남 2023. 9. 30.
반응형

현암뚝방구이 

두번째 방문만에 먹어본 연탄 고추장구이 찐맛집

[영업시간 : 11:30~20:30 (19:30 라스트 오)]


☆★본 포스팅은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대전 연탄 고추장구이로 유명하고

청국장도 엄청 맛있다고 소문난

현암뚝방구이

주말에 저녁에 방문했다가 웨이팅이

길어서 먹지 못했었는데, 최근 주말 점심에

방문했다가 처음으로 먹어보고 감동한

솔직 리뷰 포스팅해보겠습니다 :)

 

● 외관 및 위치

노포 느낌이 물씬 나는 비주얼에

위치도 도보로 방문하기에는 쉽지

않을 것 같지만, 손님이 정말 많아서

방문했다가 먹어보지 못했던 맛집이에요!

휴일 점심에 방문하니 그래도 웨이팅이

있었지만, 금방 입장할 수 있었어요!

● 주차 

주차장도 따로 구비된 게 없어서

그냥 식당 앞 길가에 주차해야 합니다ㅎㅎ

 

● 식당 내부

입장해서 들어가는 길에 찍었는데

저 멀리 직원분께서 고추장구이를

초벌하고 계시네요~!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스타일의 식당은

아니지만, 그래도 기대가 컸습니다ㅎㅎ

● 메뉴 

돼지고추장구이와 청국장이 메인인데

청국장은 기본으로 제공이 됩니다!

삼겹살을 사용할 줄 알았지만, 돼지 전지라서

살짝 당황했는데 대신 가격이 괜찮습니다

언제 또 올지 몰라서 3인분을 주문했어요!

 

● 음식 소개 

바로 반찬을 내어주시는데, 특별하진

않지만 정갈하고 깔끔합니다

특히 겉절이 김치가 아주 맛있어요!

여자친구랑 감동하면서 먹었습니다

 

밑반찬은 대략 이런 구성이에요 :)

 

대박 맛있었던 '청국장'

리뷰에 청국장에 대한 극찬이 많았는데

막상 나와보니 이유를 알 것 같았어요!

일반 서비스 찌개보다 양도 많은 편이고

맛은 아주아주 맛도리입니다..!

청국장 전문점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에요!

 

저는 청국장을 아주 좋아하는 편인데

그래서 인지 고기와 먹기에도 정말 좋았어요

 

연탄불에 초벌한 '돼지고추장구이'

일단 비주얼이 끝내주죠? ㅋㅋ

 

불향이 아주 강하면서, 고기는

부드럽고 소스가 달달해서

싫어하기 어려운 맛입니다! 

아주 맛있어요!!

 

이미 초벌을 통해 거의 익은 상태라

나오면 살짝 열을 가한 뒤 먹어주면 되요!

한 입 베어물고 와~~소리가 절로 나왔어요

 

저는 진짜 집 근처였으면, 일주일에

한 번은 무조건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다만, 전지살을 사용하다보니 비계가

많이 섞여있어서 호불호는 있을 것 같아요!

 

보시면 비계가 많이 붙어있는데

돼지 비계살 싫어하시면, 추천드리기

조금 애매할 것 같아요! 여자친구가

비계를 싫어해서 저는 비계 부분은

다 떼어주고 줬습니다! 

그래서 제 여자친구는 아주 맛있다고

했어요 ㅋㅋ

 

여기는 돼지고추장구이와 청국장

그리고 겉절이 세 가지 음식의

트리오가 환상의 짝궁입니다ㅎㅎ

 

돼지 앞다리살에 대한 거부감이

없다면, 왠만하면 호불호없이

맛있게 먹을 정도의 맛집이었어요!

제 기준 대전 Top 5 맛집이었습니다!


총 평

(평점 : ★ ★)

 

대전 맛집을 주로 포스팅하는

제 기준 대전Top5 맛집이었습니다

 

불향이 엄청 강하게 입혀진 고추장구이와

감칠 맛이 끝내주는 청국장 그리고

맛도리 겉절이까지 조합이 좋았습니다

 

거리만 가깝다면 자주 방문하고 싶은

맛집이지만, 앞다리살이나 노포에 대한

거부감이 있으시다면 저처럼 완전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어요!

(호불호가 있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