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대전 현지인이 많이 찾는 순대국 맛집 '대청골순대국밥전문점'

by 사색남 2023. 3. 30.
반응형

대청골순대국밥전문점

대전 현지인 추천 맛집

내돈내산 리뷰

 


☆★ 본 포스팅은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

안녕하세요!

맛집과 여행지를 리뷰하는 '사색남'입니다.

오늘은 완~~전 찐 대전 토박이 형님이

추천해 준 순대국 맛집을 소개합니다.

 

대청골순대국밥전문점

신탄진에 위치해 있어요!

약간 허름한 외관에 눈에 안띄어서

오다가다 방문할 생각도 못했는데

상당히 맛있는 맛집이었습니다

 

약간 이른 시간임에도 손님이 많았는데

소개해준 형님께서 근방에서 일하시는

분들 사이에서는 맛집으로 유명하다고

하셔서 신뢰가 갔습니다 :)

 

저는 순대국밥(특)을 주문했어요!

 

반찬부터 소개해드리면 일단 깍두기! 

국밥집에서는 깍두기가 중요한데

이 집 깍두기 맛있습니다 ㅎㅎ

 

그리고 겉절이도 맛있어요!

김치 종류 합격이에요 ㅋㅋ

 

다데기와 새우젓도 나오구요

 

이렇게 양파와 청양고추까지!

이건 제가 셀프바에서 가져온거라 

살짝 지저분하네요 ㅎㅎ

 

순대국밥(특)이에요!

사실 이 때까지만 해도 유명한 식당이라고

말씀안해주셔서 별 기대를 안했어요 ㅋㅋ

고소함을 살리기 위해 들깨가루도 넣어줬어요

 

일단 뒤적뒤적 해보는데

뽀얀 국물에 건더기 많고 소면도 들어가고

응? 여기 순대국밥 굉장히 맛있을 것 같은데?

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순대도 병천순대처럼 맛있었구요

 

머릿고기도 잡내없이 깔끔했어요!

 

맛을 조금 정리해서 말씀드려보자면

일단 맛있습니다! 근처에 정말 유명한

예전에 리뷰한 순대국밥집 충남집이

있는데 제 입맛엔 거기보다 맛있었어요

 

대전에서 순대국을 대~여섯군데 

먹어본 거 같은데, 이 집이 1등입니다 ㅎㅎ

 

이건 동생이 먹은 수육국밥인데 

역시 뽀얀 국물에 맛있어보이네요 ㅎㅎ

대전 순대국 맛집 찾으신다면 추천드려요 :)

 


총 평

[ 개인평점 : ★★★★☆ ]

 

대전 찐토박이가 추천해 준 맛집이에요~

 

처음 방문했는데 대전에서 먹어본 순대국 중 

제 입맛에는 가장 맛있었어요!

 

국물은 사골국물 같은데 뽀얗고 아주 담백했어요

순대 맛있고, 머릿고기 잡내 전혀 없었습니다

 

함께 나오는 반찬(김치, 깍두기 등) 전부 신선했고

감칠맛나서 순대국과 잘 어울렸습니다

 

주차는 불편했어요! 별도 주차장 없는듯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별 4개인 이유는 인생 순대국밥은

병천에 있는 청화집이라서 그렇습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